쿨하우스

다른 문서도 읽어보시는건 어떠신가요? 랜덤문서로

1. 개요


건국대학교의 기숙사. 비싸다.

여기에 등록금까지 합하면 부모님 등골 브레이킹하는 어메이징한 가격이다.

그렇다고 가격과 시설의 퀄리티가 비례할 거라 생각한다면 아주 큰 오산이다.

급식시절의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통금과 벌점제도가 있으며, 이를 위반하거나 다른 생활 수칙을 지키지 않으면 벌점을 받게 된다.

추가로 만약 도둑질이나 흡연을 하다 걸려서 기숙사에서 쫓겨나면 각 홀 엘레베이터에 이름이 붙게 되는 명예와 타 학우들의 관심을 얻게 되니 참고하자.

한편, 이 벌점은 다음학기 기숙사 입주에 영향을 주게 되어 일정 점수 이상이면 입주가 제한된다.

벌점을 삭제하기 위해서는 쿨하우스 행정실에서 요구하는 다수의 퀘스트를 수행하여 상점을 받고, 이를 통해 벌점을 상쇄해야 한다.

퀘스트의 내용으로는 무급노동이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으며, 만약 급식 때 마냥 엠생으로 살다가 상점을 받아 지우겠다는 행복회로를 가동시켰다가는 분명 돈을 지불하고 입주했는데도 자신이 이 대학의 학생인지 솔거노비인지 정체성 혼란이 올 수 있으니 주의하자.

또한, 개미와 바퀴벌레부터 길냥이와 토끼까지 공존하는 이 곳은 마치 한 편의 네셔널 지오그래픽을 시청하는 듯한 느낌이 들기도 한다.

심지어는 가끔 기숙사 호실 내부로 비둘기가 한 마리 혹은 쌍으로 들어오기 때문에 자신의 룸메가 새로 바뀐 것 같은 착각이 들 수도 있다.

유학생 중 중국인이 다수를 차지하고 그 나머지 비율을 일본을 포함한 기타 나라의 학생들이 사이좋게 엔빵하고 있다.

엘레베이터에서 대륙에서 온 친구를 마주치게 된다면 '니시팔로마'라고 말하며 씨익 웃어주는 여유로운 건국인이 되자.

현 입주생이 말하는 기숙사 꿀팁은 다음과 같다.

1. 룸메와의 서열정리하기

2. 기숙사 식수는 신청하지 말거나 가장 적은 식수 선택하기

3. 세탁실을 제 때 이용하기 위해 1000원을 다량 보유하기

4. 수험생이라면 위키끄고 빡공해서 송도의 Y대학교 국제캠퍼스 기숙사에 입주하기

2. 사건/사고


2.1. 벌점페이 논란


http://m.isstime.co.kr/news/articleView.html?idxno=15548

분류 알찬문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