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curityFACT

다른 문서도 읽어보시는건 어떠신가요? 랜덤문서로

1. 개요


건국대학교 유일의 정보보호동아리. 한 때는 중앙동아리가 된 적이 있었지만 현재 학교정책상 동아리방을 얻기 위해 눈물을 머금고 컴퓨터공학과에 소속된 동아리가 되고 말았다. 하지만 타과생이라고 해서 받아들이지 않는 것은 아니며 회장을 제외한 모든 요직을 맡을 수 있다.

2. 역사


2.1. 선사시대


팩트의 전신에 해당하는 동아리가 있었다고는 하나 지금 학교에 남아있는 사람들 중 그 동아리에 대해 제대로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2.2. 2013


09학번 이호진에 의해 재창조창설되었다. 아무것도 모르는 13학번을 여과 없이 그냥 다 받아줬다가 동아리의 정체성이 흔들릴 뻔 했다.

2.3. 2014


갓형선, 갓평, 유요셉, 김서우, 엄단희, 송순범, 정다훈, 김지형, (추가 바람)을 비롯한 컴공/인미/전자의 13학번과 14학번의 많은 사람들이 팩트의 스터디와 세미나 등을 활성화시키고 이호진의 인맥이 본격적으로 빛을 발하면서 동아리가 전성기를 맞이하였다.

2.4. 2015


보안뉴스 securityFACT 소개 인터뷰 : https://www.boannews.com/media/view.asp?idx=45506

2.5. 2016


당시 회장은 유요셉이며, 컴퓨터공학과 학생이 대부분의 비중을 차지하던 시기였다.

세미나와 스터디가 적극적으로 열렸던 시기였으며, 보안개론(하지윤), 안드로이드스터디(백승대), 리버싱 및 포너블(이선엽]), 포렌식(이종찬) 의 스터디가 열렸었다. 16년도 당시 bob출신의 회원들이 가장 많았던 시기여서, 이때 동아리원들 중 bob 출신으로 4인 정예팀을 만들어 코드게이트에 참여하였고, 본선에 진출하여 2등을 수상하였다. 참고로 코드게이트는 국내에서 열리는 난이도 있고, 이름있는 해킹대회들 중 하나이며, 여기서 수상한다는 것만으로도 큰 스펙이다. 상금도 받았으며, 건국대 내 언론에서 수상한 것을 바탕으로 하여 인터뷰를 하였는데, 건국대학교 공식 블로그에 업로드되어있다.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dreamkonkuk&logNo=220714949769&proxyReferer=https%3A%2F%2Fwww.google.com%2F)

해당 링크를 통해 젊은시절의 그들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2.6. 2017


13학번 정재욱이 회장의 자리에 앉았으나, 2학기가 되자 책임감 없이 사라져버렸다.